ipod touch 2세대와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시도 – 절반의 성공

2009-06-23   //   alexken작성   //   기술  //  2 Comments


지난번 iPod touch 2세대에 OS3.0을 깔아서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었고,
내가 가지고 있던 Philips SHB7100과 페어링도 간신히 성공했다고 했다.

하지만 블루투스 헤드셋에서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원래 완벽하게 상호연동 된다면 소리는 물론, SHB7100의 내장 마이크가 동작해야 하고, 각종 트릭모드 컨트롤(Play,Stop,FF,REW..)이 먹어야 한다.

현재 되는 거라고는 Play, Stop, 볼륨 조절만 원격으로 동작하고 FF, REW, 헤드셋, 마이크는 블루투스로 동작하지 않는다.
헤드셋을 이용하려면 여전히 SHB7100부속인 SHB7102 동글을 통해야 한다.

소리는 동글을 통해도 되지만, FF, REW까지만 지원해도, iPodTouch는 가방속에 넣어두고, SHB7100으로 재생,정지는 물론 곡 이동도 가능해서 훨씬 좋을 뻔 했는데… 아쉽다.

더 이상의 진전을 위해서 더 세팅해줄것은 아직까지는 없는거 같고, OS3.0의 블루투스 프로파일이 추가로 들어가야 할것같다.

다음버전에서 되기를 기다리는 수 밖에…

추가
토마토님 글을 보니 A2DP프로파일만 지원해서 REW,FF 동작 안하는 건 당연한거 같고, 헤드셋으로 동작안하는 건 2 기기간의 궁합문제인거 같다.
해결책은 여전히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