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사용자의 최고의 Twitter Client – Google Quick Search Box


Spotlight 때문에 요즘은 시들해 졌지만, Mac 사용자라면 다 알만한 QuickSilver란 프로그램 있었다.
이거 만들던 사람이 Google 입사후 만들었다고 해서 설치해 보았다.
Quick Silver나 Spotlight 처럼 파일도 찾아주고 어플리케이션 런처로도 사용할 수 있고, 수식 입력하면 계산도 해주고…. 여기까지는 똑같다.
그런데 패키지 보기해서 plugin 폴더를 들여다 보면 뭔가 심상찮다.
그중에서 눈에 띄는게 Twitter.hgs 란 트위터 플러그인이 보인다.
사용방법은
- Preference에서 Twitter 계정을 입력해두고,
- Cmd + Cmd를 두번 눌러 Google Quick Search Box를 띄우고
- 트위팅 하려는 문장을 입력하고
- Google Search 서브 항목인 Send Twitter Status를 선택하면 끝.
길어보이지만 다시 정리하면
- Cmd+Cmd : 트위팅 하려는 문장 : ↓→↓ 화살키 : Enter키 순서로 입력하면 끝.
하지만 가능한 Twitter는 PC를 이용하기 보단, 지금처럼 iPod Touch를 이용해서 올릴려고 한다. 왜냐면 나에게 Twitter는 Blog라기 보다는 상태정보를 포함한 나의 Presence 정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추가
- Terminal.hgs, Weather.hgs 등등은 어떻게 쓰는지 궁금하다.
- 띄우고 인덱싱 시간 없이 바로 돌아가는거 봐서 SpotlightFiles.hgs로 서로 연동하는거 같다. (요구조건도 Leopard 이상을 요구하는 것도 그렇고…)